회원가입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소상공인1번지를 운영하는 회사 소상공인1번지(이하 ‘소상공인1번지’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사이트’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https://www.edu1st.com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서비스를 포함한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에 정해진 회원 가입 방침에 따라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이름,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다.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라.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마.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바.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아.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이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나.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다.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라.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마.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라.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다.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5.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8.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9.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제 1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구매신청)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 등’의 선택

나. 구매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수취인의 성명, 배송지 정보, 전화번호 입력

다. 결제 시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2.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3. 전 항의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4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1 조 (대금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쿠폰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결제

나. 실시간 계좌이체

다. 에스크로 결제

라. 무통장입금

마.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할인쿠폰, 스마트폰 앱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2 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의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상품 등’을 구매한 날부터 빠른 시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 ‘상품 등’에 대한 구매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상품 등’의 취소방법 및 절차를 안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4. ‘회사’와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쿠폰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23 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4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전자우편 또는 SMS 문자통지 등을 받은 날) 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교환 및 반품,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가.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회사가 특정 쿠폰 또는 상품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5. 회원은 제3항 및 제4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1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을 취소 또는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그 처리 결과에 대해 제13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쿠폰취소 요청 또는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할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5.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6.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6 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의 특칙)

상품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 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 27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28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30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0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개인정보 취급방침

소상공인1번지(이하 “당사”라 한다.)는 회원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여 개인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에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에서 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 제7조에 의거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작성하였으며 이를 명시합니다.

당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법률 또는 지침의 변경, 당사 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회원님께서는 당사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1 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당사는 당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 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는 의사표시를 확인하기 위하여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후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의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2 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당사는 회원이 재화 혹은 용역을 주문하거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원활한 주문 및 접수, 대금 결제, 상품배송,기타 부가서비스 및 회원님에게 제공되는 각종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 사항으로 수집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제3조 1항)


회원님이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 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회원님께 E-mail 또는 홈페이지 고지로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개인정보취급방침 제3조 2항) 



제 3 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방법

1) 당사는 서비스를 위해 회원가입 시 다음과 같은 항목을 수집합니다.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추가수집 개인정보 항목

- 결제관련 정보 :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결제일

- 환불관련 정보 : 환불계좌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제 4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후 이용약관 제9조에 의한 해지 시 까지이며, 이용계약이 종료될 경우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제 3자에게 기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①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합니다.

②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③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 주문 또는 구매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당해 회원의 열람요구가 있을 경우 당사는 지체 없이 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파기절차

1)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2)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5 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당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 시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외부업체와의 계약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며,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공유합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6 조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변경] 에서 언제든지 열람, 정정할 수 있으며, 당사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FAX, 또는 전자우편으로 연락하시면 즉각 조치합니다.


3) 회원이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으며, 제 3자에게 기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 없이 통보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고 수정된 정보는 수정 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 당사는 개인정보를 위에서 고지한 개인정보 수집의 목적 및 이용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원칙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결제와 관련하여 당사가 인정하는 금융회사 또는 금융회사를 대리하는 회사(VAN사 등)에게 결제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② 매각, 인수합병 :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의무가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 


2)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형사소송법 등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거래, 배송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④ 학술연구, 통계목적,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제 8 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방화벽(Fire Wall) : 방화벽을 사용하여 외부의 침입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② SSL 128bit 암호화 : TrustSign의 Trust SSL를 사용하여 네트워크상에서 오가는 개인정보를 128bit로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전송하고 있습니다.

③ 카드결제 전용선 사용 : 카드결제 벤더회사(나이스정보통신)와 전용선을 이용하여 결제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고 있습니다.

④ 회원 비밀번호 암호화 : 개인정보관리자도 알 수 없도록 회원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⑤ 세션의 사용 : 세션을 사용하여 회원의 식별정보를 모두 당사의 서버에서 관리하여 보안상 취약점이 있는 쿠키(회원의 하드웨어에 식별정보를 저장하여 사용하는 방식)보다 안전하게 관리 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당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력을 최소화함은 물론 수시보안교육을 통해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② 전직원에 대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 여부를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진행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제 9 조 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한계


당사는 회원에게 다른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을 지거나 보증할 수 없습니다.

당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갈 경우 해당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당사와 무관하므로 회원님께서는 새로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책을 반드시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주의사항


1) 당사의 회원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서는 안되며 본인의 유출에 따른 책임은 회원 자신이 지게 되오니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전화, 서면, 전자우편 등 어떠한 방식으로도 회원의 비밀번호를 묻거나 하지 않으며 이러한 일이 있는 경우 고객만족센터 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회원의 계정을 종료(로그아웃)하고 웹브라우저의 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회원이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인터넷카페, PC방, 도서관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 및 통신내역을 볼 수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3) 회원은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며, 회원의 부정확한 정보입력으로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또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의 상실과 함께 형사고발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당사는 회원 및 비회원 이용자의 의견을 항상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가 의문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성실한 답변을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당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고객만족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만족센터

- 전화 : 02-6337-5398

- FAX : 0504-982-5398

- 전자우편주소 : hbpluskorea@gmail.com

-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 227 영춘빌딩 201호

② 전화상담(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 평일은 9:00~18:00 


3) 전자우편, FAX, 우편을 통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근무시간 이후 및 공휴일의 상담접수는 익일 처리 하는 것으로 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18

- URL : www.118.or.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전화 : 02-3480-2000

- URL :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1566-0112

- URL : www.ctrc.go.kr


제 12 조(개인정보관리책임자)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회원들이 안심하고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2)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멸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당사는 정보통신부 시행 개인정보취급방침 제 22조 1항에 의거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①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성명 : 강문석

- 소속부서 : 홍보지원본부

- 직위 : 차장

- 전화 : 02-6337-5398

- 전자우편주소 : gangkill@naver.com


②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 성명 : 고광재

- 소속부서 : 홍보지원본부

- 직위 : 사원

- 전화 : 02-6337-5398

- 전자우편주소 : kokwangjae@hubasekorea.com



제 13 조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당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당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 편리한 로그인을 위한 회원ID 저장, 공지 또는 이벤트관련 사항을 알려주는 팝업의 제어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하며 회원님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출신지, 본적지, 사상,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의 정보는 회원의 동의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이외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고지의 의무)

당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4년 2월 5일부터 시행하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수정이 있을 수 있으며 개정 시에는 홈페이지 공지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초 시행일 : 2014년 2월 05일

- 개인정보취급방침 1차 변경일 : 2017년 9월 01일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회원가입